요즘 마스크를 구할 수는 있지만, 예전 가격보다 폭등한 가격으로 사야만 합니다. 중국에서 수십억 원 어치의 마스크를 한 번에 구매해서 중국에 수배에 팔아 폭리를 취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판매상들이 기회를 노려 기존에 팔던 가격에 몇 배를 올려 팔기도 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 재앙이 될 수도 있는 사태에 일부 사람들이 돈을 불리기 위한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현실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이런 사태를 근본적으로 막는 것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 뉴스에서도 창고에 마스크 105만 개를 매점매석한 것이 적발되었습니다.  국내 하루 생산량이 900만 개 인데 그중 10%나 되는 물량을 점유한 것입니다. 이 업체는 현금 14억 원에 팔겠다는 광고 글을 올렸습니다. 어떤 업체는 100개 4만원이 던 것을 30만원에 판매하려던 업체도 나타났습니다. 

국민들은 혹시나 하는 감염 우려에 안 살 수는 없고, 사려니 비싸서 어떻게 할지 정말 고민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때 공영 홈쇼핑에서 마스크를 대량으로 노마진에 파는 이 엄청난 일을 해냅니다.

 

 

공영 홈쇼핑에서 원가에 마스크를 팔다.

공영 홈쇼핑은 홈쇼핑회사 중 유일하게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홈쇼핑입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농수산물만 취급하는 홈쇼핑입니다.

이런 공영홈쇼핑의 특성을 이용하여, 10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공적 유통채널인 공영홈쇼핑을 통해 마스크를 원활히 공급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영홈쇼핑 편성 및 판매 정보

이에 따라, 공영홈쇼핑은 마스크 100만 개, 손세정재 14만 개를 확보하였고, 손소독제는 17일부터, 마스크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방송을 통해 팔기로 하였습니다.

공영홈쇼핑은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노마진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 구매방법 : 생방송 전화주문(ARS/상담원)으로만 구매가 가능

* 편성시간 : 긴급편성을 통한 게릴라 판매인 관계로 편성시간을 안내하지 않음
                (1차 방송 후에도 다음 방송 날짜를 공개하지 않기로 함) 

* 예상 가격 : 마스크는 1천원 이하, 손소독제는 500ml 기준 7~8 천원대로 예상
                 (마스크 공급 가격 변동으로 인해 매차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지만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공급)

* 인당 판매 수량 : 한정된 물량으로 1명당 1세트로 구매 제한

 

 

미리 공영방송 홈쇼핑 채널번호, 방송 정보, 구매 방법 등을 확인하시어 꼭 공영홈쇼핑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17일 부터 자주자주 들어가서 판매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영홈쇼핑 채널 번호
 - KT OLLET TV : 22번
 - SKB Btv : 3번
 - LG U+ TV : 20번
 - KT Skylikfe : 21번

거주하는 지역 공영홈쇼핑 방송채널 확인

 

 

 

마스크 없는 세상을 바라며..

10~20 년 전 미세먼지는 지금처럼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전염병 또한 세계 각지에 이렇게 빠른 속도로 퍼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과학기술 및 범 국가적 노력으로 미세먼지 및 질병을 해결하여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미래행복부자 입니다.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