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5일(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Open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하여, 연말에 그 과부족을 정산하는 일을 말합니다. 즉, 연말정산이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소득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13월의 눈물이 되는 달이기도 합니다.

잡코리아에서 조사한바에 의하면 연말정산시 51.7%가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그 중 43.2% 는'전문용어가 많아서', 42.4%는 '챙겨야 할 게 너무 많아서'라고 응답하였습니다. 과거에 비해 현재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어 그 편의성의 증대되었다고 하나 아직까지 어려움을 느끼는 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1. Daum 이나 Naver 포탈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입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2. 제일 왼쪽의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가까운 은행, 우체국, 증권사에 방문하시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5. 로그인 하시면 현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1월 20일부터는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추가 · 수정 제출한 자료를 포함하여 최종자료를 제공합니다.
    이 뜻은 1월 20일 전에 제공된 자료는 변경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제출할 때는 20일 이후에 자료를
   저장하여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아래 화면에서 [돋보기]를 누르면 본인에게 해당하는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7. 모든 금액을 확인한후 [한번에 내려받기]를 선택합니다.

8.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본인이 제출하고자하는 자료가 전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내려받기를 누르시면 파일이 다운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직관적으로 잘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한번만 내용을 잘 살펴 보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 것입니다. 연말정산시 서류 누락으로 돌려받을 금액을 못 돌려받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